검색
대학소개
대학소개 > 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논리적 사고로 과학의 깊이를 이해하고 新학문을 개척하다

국립안동대학교 과학기술대학은 2023년 3월 단과대학 및 학과(부) 편제 개편으로 이학계열 화학생명공학과, 지구환경과학과, 정보통계학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육 및 연구역량이 탁월한 학문적 역량을 지닌 교수진이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 과학기술대학은 21세기에 대비하여 자연계에서 일어나는 과학 현상을 이론과 실험을 통하여 논리적,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자연과학 연구의 활성화를 위하여 자연계를 구성하고 있는 물질 및 자연법칙, 지적 탐구 정신 및 실무 능력을 겸비한 지역핵심인재를 육상하고 혁신적인 사고와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창조적 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 국립안동대학교는 경북 유일의 종합국립대학교로서, 이에 속한 과학기술대학의 구성원들은 국립대학교의 설립목적중 하나인 기초학문 분야와 응용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유능하고 성실한 인재를 배출하여 왔으며, 지역산업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여 왔고,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과학기술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또한 본 대학내 각 학과 홈페이지도 방문하여 상세한 정보 탐색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국립대학교 과학기술대학으로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국립안동대학교 과학기술대학 유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