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과소개
학과소개 > 정보통계학과
정보통계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의 생성, 수집, 분석, 표현을 특징으로 하는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등 전 영역에 걸쳐서 사회와 인류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며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빅데이터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정보통계학의 중요성 및 활용 가치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보통계학과에서는 4차 산업시대에 필수적인 빅데이터 관련 문제 해결에 필요한 지식을 갖춘 정보통계 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포함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기본적인 소양 교육을 위한 교과과정을 완비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과과정으로 통계학의 원리 이해 및 자료 수집, 정리, 분석하는 방법과 관련된 교과목으로 정보통계학개론, 표본조사론, 회귀분석, 실험계획법, 범주형 자료분석, 통계적 품질관리, 통계패키지 등을 교육하고, 빅데이터 분석에 필수적인 R 프로그래밍, 데이터시각화, 데이터마이닝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공공기관 및 공무원, 빅데이터 분석가, 정보기술(IT) 관련 분야, 품질경영 분야, 마케팅 및 여론 조사 분야, 은행 및 증권회사와 같은 금융 분야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